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식당리뷰

부산 사하구 - 영진돼지국밥 본점 평일 방문후기

by 빠삐용블로거 2022.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 갈 일 있을 때마다 국밥을 먹고 돌아가는 리뷰어입니다. 취미 삼아 유명한 집을 하나씩 찾아가며 비교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영진 돼지국밥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영진돼지국밥_전경

1. 본점을 찾아간 이유?

영진 돼지국밥은 부산 내에 지점도 많긴 한데요. 실제 리뷰를 쓰신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면 본점과 지점의 맛 차이가 난다는 평가가 꽤 있더라고요. 그래서 거리는 좀 있지만 본점을 방문해보았습니다.


2. 위치 및 주차정보

 

주차장_안내문

부산 지하철 1호선 신평역에 내리셔서 9번 출구로 나오신다음, 출구 좌측에서 횡단보도를 건너시고 6분 정도 쭉 걸어오시면 됩니다. 가게 바로 옆에 영진돼지국밥 손님용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꽤 큰 편이어서, 웨이팅이 많은 상황에서도 자리는 있었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3. 평일 방문 - 평일점심 방문, 20분 웨이팅

 

10월 평일 금요일 점심 12시 30분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웬만한 국밥집을 방문했을 때 이렇게 웨이팅이 길진 않았는데... 대략 30명 정도 웨이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런데 국밥이다 보니 생각보다 줄이 빨리 빠져서 30명 정도 있었는데 20분 내외로 기다려서 들어갔습니다.

밖에서 기다리시면 직원분이 오셔서 미리 인원수를 묻고 메뉴 주문을 받아가십니다. 미리 주문을 받으시고, 입장시 바로 음식을 내어주십니다. 조금 놀란 점은, 직원 분들 오더가 되게 딱딱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알아서 각자 움직이시는 게 아니고 중간에 오더 내리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ex. 몇 번 테이블 정리~) 직원분들 수도 많고 청결히 두건까지 쓰고 계시면서 일사분란히 돌아다니셔서 좀 신기했습니다.


4. 시킨 메뉴와 맛 - 수육백반

메뉴판

메뉴 가격
수육백반 11000
국밥류 8000
수육추가 10000
순대추가 9000

수육백반_구성


메뉴가 많긴 하지만 잘나가는 메뉴 중 하나는 '수육백반'입니다. 미리 주문을 했기에 입장과 동시에 세팅해주십니다.

수육백반_국물수육백반_국물_숟가락

수육백반 주문 시 나오는 국물입니다. 특이하게 안에 양념장을 미리 넣어두셔서 따로 간을 하지 않고 드시면 됩니다. 꼬릿 하거나 꾸덕한 편은 아니고 '약간' 맑고 가벼운 편이었습니다. 감칠맛이 상당히 강한 편이었습니다. 양념장 때문에 살짝 매콤하고 칼칼한 맛이 추가되는데요, 덕분에 깔끔한 맛이 있습니다.

 

다만, 맛있기는 하지만 특별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ㅠㅠ '감칠맛이 꽤나 도는 깔끔한 부산식 돼지국밥 국물' 딱 그 정도이며 집만의 특이한 개성은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처음에 넣어주신 게 상당히 많아서 제 입맛에 짰습니다. 그리고, 국밥엔 부추를 넣어먹는 걸 좋아하는데 부추에도 양념이 상당해서 더 짜고 매워졌습니다. 조금만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육백반_수육_구성
수육_확대볶은김치수육_간장간장소스_확대수육_새우젓


수육은 항정살 수육입니다. 볶은 김치, 두부 한 조각, 간장소스, 와사비가 함께 제공됩니다. 수육은 항정살이다 보니 살짝 도톰하고 꼬들한 맛은 있는데, 살 자체는 촉촉하고 부드러웠습니다. 잡내도 딱히 없고 맛있었어요. 다만, 특별한 맛까진 아니었습니다. 볶은 김치는 배추의 달큼한 맛이 있고 깔끔했습니다.

국물_수육수육_부추

사진처럼 수육을 조금 잘라서 국에 넣어드시면 그럴싸한 국밥이 완성되는데, 이렇게도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5. 총평

맛이 있긴 한데, 특별한 개성은 모르겠습니다. (수육을 항정살로 했다는 게 조금 특이하긴 합니다.)
친절하시고 청결하긴 하나 장사가 너무 잘되어서 웨이팅이 많다 보니 매장이 상당히 정신이 없었습니다 ㅠ...
딱히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 (개인적 의견입니다.) 멀리서 먹으러 올 맛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맛  -  4.5/10
가성비  -  4/10
매장 경험  -  3/10

 

 

2022.09.19 - [라이프/식당리뷰] - 양산집 -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솔직리뷰

 

양산집 -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솔직리뷰

위치 및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중구 국밥 맛집인 양산 집에 다녀왔습니다. 이전에 유명 유튜버인 '빅페이스'님의 돼지국밥 영상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영상에서 부산 국밥

papillontistory.tistory.com

 

2022.09.16 - [라이프/식당리뷰] - 대림역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순대국밥집

 

대림역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순대국밥집

위치 및 정보- 지도, 주차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림에 위치한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집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보통 XX년 전통이라고하면 노하우가 오래된 것이라며 과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papillontistory.tistory.com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부탁드립니다.
큰 힘이 됩니다. :)
광고 없이 직접 방문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