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제품리뷰/리뷰 - 소비

PS4 pro 수직거치대(수직스탠드) 조립방법, 후기

by 빠삐용블로거 2022. 10. 1.
반응형

PS4 pro 정품 수직 거치대(수직 스탠드)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ps4 pro 정품 수직 거치대를 써보고 솔직 후기를 남기려 합니다.
ps4 pro는 순백색의 디자인 자체는 참 예쁜데요. 막상 실사용시 세워서 써보려 하면 살짝 놀라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 두 가지입니다.

첫째, 세로로 세웠을 때 넘어지기 쉬운 구조라서 굉장히 불안하다는 점
둘째, 세로로 세웠을 때 통풍구를 막게 된다는

PS4를 실사용해보면 통풍 팬 돌아가는 소리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만큼 발열이 많은 제품이고 통풍으로 쿨링을 하는 구조인데요. 이런 제품을 무턱대고 통풍구를 막고 세워놓으시면 고장의 원인이 되며, 실제로 여러 커뮤니티에서도 세워놓았다가 고장 났다는 후기가 종종 보입니다. 따라서, 플스 자체를 넓은 면으로 눕혀두기에 공간이 부족하시다면 스탠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렇게 필수임에도 구성품에 추가해주지 않는 소니는 도대체...)

# 구성

구성은 이게 답니다. simple is the best


# 구매처와 구매 가격 - 8130원

예전에 정품 스탠드가 나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25000원 ~ 35000원 정도에 판매되어서 창렬 하다는 말을 많이 하셨던데요. 요즘에는 정품 스탠드라고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이 9000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즉, 웬만한 중국산 스탠드들이 1만 원 이상이므로 중국산 스탠드보다는 저렴하고 마감도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저는 G마X 에서 8130원에 구입했는데요. 새 제품이라고 온 제품이 바닥면에 기스가 상당히 나있었고 박스도 꽤나 훼손되어 있었습니다.(판매처 자체는 밝히지 않겠습니다ㅠ) 개인적으로는 새제품이라고 하고 사용하던 제품을 수거해서 판매하는 게 아닌가 조금 의심이 되긴 합니다. 다만, 어차피 사용할 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니어서 별로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조립하려고 꺼내자마자 흠집투성이인데 새제품?

#조립방법

아래 사진처럼 돌출부 모양만 잘 맞춰주고, 동전 등으로 나사를 조여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조립은 굉장히 쉬워서 1~2분이면 끝납니다. 다만, PS4 pro 제품과 PS4 슬림(slim) 제품은 조여야 하는 나사 위치가 상이하므로 첨부된 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조립하시면 됩니다.

# 솔직 후기

수직거치대를 ps4 pro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아래 회색반투명부분이 스탠드).

장점

① 저렴합니다. 웬만한 다른 중국산 스탠드보다 정품이 저렴하다는 건 큰 메리트입니다.
② 본체의 심플한 디자인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PS4의 그림자를 형상화했다고 하네요.
③ 워낙 작고 얇다 보니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데도, 스탠드로서의 기능은 충분히 수행합니다. (통풍이 잘돼요..)

단점

정말 스탠드 이외에는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외부 쿨러, LED, 듀얼쇼크 충전독의 기능을 겸하는 다른 스탠드에비해 아무런 기능이 없는게 흠입니다.

총평 - 추천

저는 외부쿨러, LED, 듀얼쇼크 충전독 모두 필요 없어서 대만족 하며 쓰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엘든링 같은 고사양 게임을 돌려도 딱히 발열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굳이 외부 쿨러 달려고 부피 큰 중국산 스탠드를 써야 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정도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과 디자인이 무척 뛰어나므로, 현시점에서 스탠드를 구입해서 실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추천드립니다.




* ps4 pro 중고구매후기는 아래 리뷰를 참조해주세요~

2022.08.28 - [구매제품리뷰/리뷰 - 소비] - 플스4 중고를 지금사면 좋은이유 - PS4 중고품 구매 후기

플스4 중고를 지금사면 좋은이유 - PS4 중고품 구매 후기

플스4 PS4 중고품을 지금사면 좋은 이유 ps5가 2020년 겨울에 출시되고 어느덧 1년반이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초기에는 물량이 부족해서 구매자체가 어려웠는데요, 요즘에는 네이버쇼핑에서 60

papillontistory.tistory.com




대가 없이 솔직히 작성한 리뷰입니다.
구독,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