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식당리뷰

양산집 -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솔직리뷰

by 빠삐용블로거 2022. 9. 19.
반응형

위치 및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중구 국밥 맛집인 양산 집에 다녀왔습니다. 이전에 유명 유튜버인 '빅페이스'님의 돼지국밥 영상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영상에서 부산 국밥 1위로 언급되었던 식당입니다.  (다만, 해당영상에서 빅페이스님은 특별한 맛은 아닌것같다고 의견주셨었습니다.) 

 

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요. 이번에 부산에 들를일이 있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부산역에서 버스로 10~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부산역 내려서 바로 점심 식사하러 들르시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가게가 깡통시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자차로 이동하기엔 매우 복잡합니다. 가게 앞이 1차선이라서 차들끼리 끼여서 이동 못하는 걸 봤어요. 웬만하면 멀리 주차하시고 방문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입구 및 매장 전경

 

메뉴는 수육이나 편육, 국밥, 수육백반 등이 있습니다. 저렴하다고 평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개인적으로 시장근처에 있는 국밥집치고는 가격이 꽤 있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고기, 순대, 내장 모두 맛보고 싶은지라 모둠으로 시켰더니 9500원이었습니다. 물론 재료도 좋고 고기도 많이 들었긴 하지만 지방이고 시장 앞인걸 고려해보면 가성비가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11시 40분 정도에 방문했는데요, 좁은 매장이 거의 꽉 차 있긴 했지만 다행히 웨이팅은 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1인석을 앉아야 하다 보니 화장실 문 앞자리에 앉게 되었는데 좌석배치는 매우 아쉽습니다.

네이버 리뷰에서도 많이 봤던 내용인데 직원분들께선 대체로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들어가서 좌석 안내도 해주시고 가방을 놓을 수 있게 의자로 따로 마련해주셨습니다.


메뉴

 


 

반찬은 부추절임, 양파, 고추, 마늘,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제공됩니다. 처음에 반찬을 받고 느낀 건 <김치를 왜 이렇게 적게 주시지?>였습니다. 보통 국밥집 가면 김치를 많이 먹는 편이어서요. 다만, 매장을 보니 반찬이 부족하면 계속 신경 써주시며 리필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잔반이 많이 남는 것보다는 이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마늘이나 양파에 있어서 좋았던 점은 마른 기색 하나도 없이 촉촉했다는 점입니다. 매장 회전이 잘 안 되거나 대량으로 접시에 담아두시면 마늘과 고추가 겉이 마르는 경우가 있는데 따로 물을 뿌리신 건지 굉장히 촉촉하다 보니 먹기 좋았습니다.

주문한 말아 모듬이 나왔습니다. 밥은 따뜻하게 먹고 싶어서 '말아'를 부탁드렸습니다.

일단 건더기가 꽤많았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어보면 전부다 수육처럼 촉촉하면서도 사르르 녹는 식감입니다. 고기 자체의 식감은 굉장히 좋았고, 잡내 없이 신선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부추와의 조화도 좋았습니다.

제일 특이한건 국물이었습니다. 국물이 굉~~~ 장히 눅진하고 약간 꼬릿 꼬릿 한 향이 나는 국물입니다. 순대국밥이라고 부르기에는 순대국밥과는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짠맛은 강하지 않았고, 녹진하고 꼬릿 꼬릿 한 독특한 향이 나는 국물이었습니다. 너무 특이하다 보니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듯 싶었습니다. 순대국밥스타일로 기대하고 오시면 곤란하실 듯싶습니다. 국물이 약간 삼계탕 느낌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꼬릿 한 향이 조금 싫으시다면, 다진 양념을 바로 풀어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순대국밥집을 가면 다진 양념을 안 풀어서 먹기도 하는데요. 여기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먹어본 결과 다진 양념을 풀어서 먹는 편이 간도 적절하고 국물도 칼칼해져서 맛있는 것 같습니다.

양은 그렇게까지 많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 방문했던 삼거리먼지막순대국에비해서는 양이 훨씬 적었습니다. 성인 남성이 한 그릇을 다 먹었는데도 살짝 모자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따로 특을 판매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총평

(시장인것 등을 고려했을 때) 가성비는 좋지 못하고, 양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론 다른 국밥집과는 다른 특이한 국밥 맛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으나 한번 방문해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맛이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도 없이 뛰어날 것이라고 기대하시기에는 실망도 크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삼거리 먼지막 순댓국이 좀 더 입맛에 맞았고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순대국밥집인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밥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papillontistory.tistory.com/entry/%EB%8C%80%EB%A6%BC%EC%97%AD-%EC%82%BC%EA%B1%B0%EB%A6%AC-%EB%A8%BC%EC%A7%80%EB%A7%89-%EC%88%9C%EB%8C%80%EA%B5%AD-%EC%84%9C%EC%9A%B8%EC%97%90%EC%84%9C-%EA%B0%80%EC%9E%A5-%EC%98%A4%EB%9E%98%EB%90%9C-%EC%88%9C%EB%8C%80%EA%B5%AD%EB%B0%A5%EC%A7%91

 

대림역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순대국밥집

위치 및 정보- 지도, 주차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림에 위치한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집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보통 XX년 전통이라고하면 노하우가 오래된 것이라며 과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papillontistory.tistory.com




★★★★★/☆☆☆☆☆

가성비

★★★★☆/☆☆☆☆☆

매장 경험

★★★★★/☆☆☆☆☆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부탁드립니다. 큰 힘이 됩니다. :)
광고 없이 직접 방문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