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식당리뷰

프랭크버거 - 영등포1호점 솔직후기 (메뉴 / 영양성분 / 알레르기)

by 빠삐용블로거 2022.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등포역 4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버거 식당인 프랭크 버거 영등포 1호점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전부터 눈에띄는 가게여서 방문해보고 싶었는데 마침 근처를 지날 일이 있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위치 및 정보

 

 

 

영업시간

09:00~22:00 (월~금)

09:00~23:00 (금~일)

 

매장사정에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네이버 지도 등록된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전화번호

02-832-3009

 

입구 및 매장 전경

 

 

매장자체는 넓지 않으며, 2인석 4~5 테이블과 4인석 테이블 조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체로 방문하기는 어려우실 듯싶습니다.


메뉴와 주문 방법

 

주문은 키오스크로 이루어집니다. 사진과 같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특이하게 햄버거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R: 레귤러, L:라지) 맥도널드의 경우 세트메뉴의 사이즈를 고르면 음료와 감자튀김의 사이즈만 변경되는데 반해서 프랭크 버거는 햄버거 자체의 사이즈가 변경됩니다. (번이나 패티사이즈 변경이 번거로울텐데도 이러한 정책을 취하고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레귤러와 라지는 1000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저는 전부 라지 햄버거로 주문하였습니다.

 

 

<치즈 버거 - 5900원>

번은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강했습니다. 특히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패티에서는 소고기 특유의 고소한 육향이 가득 느껴졌습니다. 소스는 햄버거에 자주 쓰이는 마요네즈 베이스의 소스였습니다. 양파를 볶아서 넣어주시다 보니 부드럽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치즈버거 단품라지가 5900원인데, 비슷한 가격대의 빅맥보다는 좀 더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났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패티가 너무 얇았고 야채가 너무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가격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고기와 치즈의 맛을 두텁게 느끼고 싶으시다면 아무래도 더블을 시키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머시룸 버거 - 8900원>

치즈버거와 비교하기 위해 머시룸 버거도 주문하여 먹어보았는데요. 조금 실망했습니다. 치즈버거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거의 1.5~2배 차이가 나는데도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치즈를 빼고 버섯과 베이컨을 넣었다는 '재료의 차이'가 느껴지긴 느껴졌는데 치즈버거와 맛의 차이는 크지 않았습니다. 맛이 없었던 것은 아니나, 머시룸 버거보다는 치즈버거가 가격 면에서 월등히 낫다고 느껴졌습니다. 굳이 머시룸 버거를 시킬 변별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감자튀김>

특이하게 소금이 거의 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정말 담백했습니다. 아주 미세하게만 간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2000원인데도 양이 꽤나 많았습니다. (체감상 맥도널드의 1.5배 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소금이 적게 뿌려져 있어서 맛이 없을 수 있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튀겨진 정도도 적당하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건강한 맛이 나면서도 맛있기가 쉽지가 않은데 밸런스를 아주 잘 맞춘 것 같았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표시

필요하신 분이 계신 것 같아서 프랭크 버거의 영양성분표시와 알레르기 유발성분에대해 첨부해드립니다. 다만, 포스팅이후에 시간이 지나면 영양성분과 알레르기 성분은 변경될 수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꼭 프랭크버거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셔서 재확인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https://frankburger.co.kr/html/ingredient.html

 

프랭크버거 영양성분 표시

돼지고기 외국산 (미국산, 스페인산, 아일랜드산) 베이컨 치즈버거(베이컨), JG버거(베이컨), 머쉬룸버거(베이컨)

frankburger.co.kr

 


총평

프랭크 버거는 상표면에서는 쉑쉑 버거와 혼동여지가 없으나 (호칭이 너무 달라서), 가게 외관 등 트레이드 드레스 면에서 쉑쉑 버거의 이미지를 많이 차용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판결이 있는 것은 아니며,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맛은 쉑쉑과는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도 훨씬 낮고요.

김종국 님은 모델로 차용하는 등 건강한 이미지를 많이 가져가려는 것 같은데, 먹어 봤을 때 다른 프랜차이즈보다는 건강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가성비 좋게 수제버거를 드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 방문이나 포장해서 드셔 보셔도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

 




★★★★★/★☆☆☆☆

가성비

★★★★★/★★☆☆☆

매장 경험

★★★★★/★★★☆☆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부탁드립니다. 큰 힘이 됩니다. :)
광고 없이 직접 방문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